본문 바로가기
사는(Live) 세상

리스본 파두 공연 Lisboa em Fado (with 포트 와인)

by 103둥이 2024. 3. 20.
반응형
Lisboa em Fado

 

포르투갈에 가기 전 꼭 하고 싶은 리스트를 쓰는데 가장 위에 적힌 건 파두 공연 보기였습니다. 

여행 계획을 짜며 파두 하우스(파두 공연장) 리스트도 찾아보고 어디로 갈지 후보도 정해봤지만 왜인지 식사를 함께하며 공연을 보고 싶지는 않아서 식사가 포함된 파두 하우스는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포르투갈에 가기까지 미리 예약을 하지 못했고 리스본에 있는 동안 근처에 있는 파두 하우스를 찾아가서 공연을 보자! 그것 또한 낭만이 있으니까!라고 생각하며 리스본에 도착했습니다. 
 
리스본 도착한 첫날 리스본 숙소 근처에 있는 파두 하우스를 검색해보니

도보 7분 거리에 꽤 좋은 평점 + 적당한 공연시간(약 50분) + 시음용 포트와인 한잔 + 식사 없는 공연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파두 하우스가 있었고 예약 없이 무작정 공연 시간에 맞추어 방문하였습니다. 
 
공연시작 10분 정도 전에 도착하니 다행히도 현장 티겟 구매가 가능하였고 카드기도 있어서 카드로 입장권 구매를 하였습니다. 
 
자리가 모자라 보였는데 뒤쪽 공간에 의자를 계속 가져다 놓으면서 공연 시작하기 전까지 오는 사람들을 수용하였습니다. 

포트 와인

 
공연장은 그리 크지 않은 약 50석? 정도 되는 규모였고 입장하면 포트와인 한잔씩을 주는데 생각보다 맛이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약간 단 와인이었는데 끝맛도 깔끔하고 파두 공연과 함께 마시기 좋은 부담스럽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공연 구성은 

1. 파두의 역사와 이해 (영상자료)

파두의 유래와 유명한 파두 가수들, 파두에서 사용하는 특별한 기타(포르투갈 기타) 설명 등을 앞에 화면에서 설명. 
영어로 설명 (자막 x)

2. 여자 가수
3. 기타 연주
4. 남자 가수
5. 합창

 
대략 이런 순서로 진행되는데 중간중간 공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포인트 부분을 같이 부르기도 하고 가수들이 직접 소통하기도 하며 공연의 분위기를 이끌어 주었습니다. 
 

파두 공연

 
대부분의 파두는 포르투갈어로 부르기 때문에 어떤 의미인지 어떠한 뜻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손짓 표정으로 하는 연기등을 통해 아 이건 슬픔이다. 기쁨이다. 후회다 이런 느낌적인 감정은 상상해볼 수 있었고 이런 경험은 색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중간중간 가수와 직접 소통

 
 
중간에 가수분들 없이 기타 연주를 하는 시간도 있는데 이때 파두 전통 악기인 '기타하 포르투게사' '파두 기타' '기타하 두 파두'라 불리는 파두기타의 매력 또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이 기억나지는 않는데 기타 줄이 일반 기타보다 훨씬 많아서 좀 더 풍부한 연주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제로 음이 비지 않고 단조롭지 않아서 와 진짜 소리가 좋다, 와 진짜 재미있다 감탄하며 감상했습니다. 
 
 

파두 기타 연주

 
 

반응형

 

파두 하우스

 
공연장의 위치는 산타 후스타 엘리베이터 도보 3분 거리에 있으며 근처에 자라, 스타벅스, 호텔들이 많이 있는 번화가에 위치해있어 접근성도 매우 좋았습니다. 
 

공연은 일 2회 

18:00
19:30

진행되며 1인 19.9유로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https://lisboaemfado.pt/en/home/) 정보
 
 
포르투갈 여행을 준비하시며 파두 공연에 대해 생각하시고 고민하실 텐데요 (저희도 그랬습니다) 

혹시 저희처럼 가볍게 공연을 보고 싶으신 분들
식사가 포함되지 않은 파두 하우스를 찾으시는 분들은
이곳 Lisboa em Fado를 적극 추천 합니다! 

 

리스본 호텔 및 전망 좋은 카페 추천

2024.03.17 - [사는(Live) 세상] - 리스본 4성급 호텔 - 호텔 다 바이샤(HOTEL DA BAIXA) 디럭스 더블룸


2024.03.12 - [사는(Live) 세상] - 리스본 야경 명소 카페 데 가라젬 Cafe de Garagem

리스본 야경 명소 카페 데 가라젬 Cafe de Garagem

포르투갈 여행 계획을 짜며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던 중 나왔던 탁 트인 전망의 카페를 추천 합니다! 카페 데 가라젬 Cafe de Garagem 이곳은 한국에서부터 검색해서 꼭 가야한다며 적어 놓았던 카페

100kiloslife.tistory.com

리스본 4성급 호텔 - 호텔 다 바이샤(HOTEL DA BAIXA) 디럭스 더블룸

저희 여행 일정 중 가장 힘을준 리스본 호텔 다 바이샤를 소개합니다. 호텔 다 바이샤는 의 장점은 위치와 유럽 감성의 뷰 인 것 같습니다. 위치 산타 후스타 엘리베이터 호시우 광장 코메르시우

100kilos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