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Eat) 세상

아이콘시암 점보 씨푸드 레스토랑 후기

by 103둥이 2023. 3. 13.
반응형

점보 씨푸드 시그니처 메뉴 칠리크랩

 

어릴적 그이(충정도 '꽃게'의 사투리) 장수에게 시집을 간다던 여자친구는 

게를 엄청 좋아합니다. 

그래서 아이콘시암 1층에 위치한 싱가포르 음식점인 '점보 씨푸드'에 방문 했습니다. 

 

점보 씨푸드 레스토랑


이날 아침 일찍부터 왕궁 투어를 한 후라 너무 힘들었습니다. 뙤약볕 아래에서 땀을 뻘뻘 흘리며 다닌 후여서 에어컨과 시원함 음료가 너무나도 간절한 마음으로 식당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식당의 위치는 아이콘시암 1층에 자리 잡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점보 씨푸드 입구

 

저희는 늦은 점심시간 (약 1시 30분) 에 도착 했는데 자리는 매우 여유가 있었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따로 예약은 필요 없어 보였습니다. 

 

칠리 크랩 / 홍콩식 볶음면 / 모닝글로리 볶음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칠리크랩 / 홍콩식 볶음면 / 모닝글로리 볶음 3가지와 함께 땡모반을 주문 했습니다. 

 

떙모반

예쁜 꽃과 함께 땡모반을 먼저 주셨는데, 너무 덥고 고생하다 먹어서인지 몰라도 이 땡모반이 방콕 여행하는 기간동안 먹은 땡모반 중 최고였습니다. 

땡모반을 먹으며 기다리다 보니 

 

홍콩식 볶음면과 모닝글로리 볶음이 차례대로 나왔고

두 음식을 천천히 먹고있으니 드디어 메인 메뉴인 칠리크랩이 나왔습니다. 

(참고로 맵찔이인 저는 칠리크랩이 매울까 약간 걱정을 했는데 살짝 매콤하기는 했지만 그냥 느끼함을 잡아주는 정도 였습니다. )

귀여운 앞지마에 귀여운 집게발에 맛있는 칠리크랩

 

칠리 크랩의 껍질이 생각보다 엄청 단단했는데, 손질 도구와 일회용 장갑이 있기는 했지만 어떻게 먹는지 잘 모르겠어서 

종업원 분께 먹는 방법을 여쭤 보았는데

너무 감사하게도 직접 살을 다 발라 주셨습니다.

하시는걸 보니 비닐장갑 안쪽에 집게발을 넣고 저 집게모양 뻰지를 이용해 껍질을 벗겨 내더라구요.

손질된 집게발

옆에서 2분이 나눠서 손질을 해주시는데 약간 죄송한 마음이 들었지만 또 한편으론 어떻게 먹는지 물어보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유는 우선 우리가 직접 손질을 했다면 먹는데에만 많은 시간이 필요 했을 것 같고, 껍질이 생각보다 두꺼워서 고생을 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건 진짜 대박이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처음에 집게발 하나를 손질 해 주시다가 갑자기 "이건 좀 바꿔야 할것 같아. 내가 바꿔서 가져다줄게"라고 하고 집게를 가지고 가시더라구요. 처음에는 왜그런가 왜바꾸는건가 너무 궁금했는데 나중에 물어보니

살이 좀 덜차서 바꿔야 했다고 말씀 해주셨습니다. 

우리가 그냥 직접 손질 했다면 살이 덜차있어도 아 얘는 살이좀 없네 라고 생각하면서 먹었을 텐데 직접 발라 주셔서 따로 얘기 하지 않아도 교환까지 해주시니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발라 주시는게 일반적인 경우인지 궁금했는데 

중간에 이런저런 얘기를 하며 들어보니 기본적으로 레스토랑 비용에 서비스비 10%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부담 가지지 않아도 된다 라고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정말 맛있게 식사를 했고, 저 게살을 바른 칠리 소스가 너무 맛이있어 밥을 시켜서 소스에 비벼먹기까지 했습니다. 

소스가 넉넉하게 남아 있어서 밥을 비벼 먹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칠리크랩이 주인만큼 칠리 크랩 얘기가 길었는데요, 

홍콩식 볶음면 / 모닝글로리 볶음

 

함께 시킨 다른 메뉴들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홍콩식 볶음면은 정말 너무 맛있어서 밥을 시킬까 볶음면을 또 하나 시킬까 고민 될 정도였습니다. 

모닝글로리 볶음은 익히 생각하시는, 아는 맛인데요 

아는맛이 무서운법이죠. 신선하고 식감도 살아있는 모닝글로리는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식비는 약 15만원 정도 나온 것 같습니다. 

 

솔직히 방콕 물가를 생각 해 보면 비싼 것 같을 수 있지만, 깔끔하게 약간 고급 음식점에서 한끼 식사 할 곳을 찾으신 다면 아이콘시암에 위치한 '점보 씨푸드 레스토랑'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먹는(Eat)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라로사 레스토랑  (1) 2023.03.24
장원장 부대찌개  (0) 2023.03.15
청주 학천면옥  (0) 2023.03.07
숯골원냉면 본점  (1) 2023.03.02
성심당 본점 테라스 키친  (0) 2023.02.28

댓글